Kant's IT/Issue on IT&Security

테무 개인정보 유출 의혹

Kant Jo 2024. 9. 21. 17:36

8700만 고객 정보 털렸다는 의혹 받는 테무, “사실 무근”이라고 반박

 

8700만 고객 정보 털렸다는 의혹 받는 테무, “사실 무근”이라고 반박

보안 외신 블리핑컴퓨터에 의하면 대형 온라인 쇼핑몰인 테무(Temu)에서 정보 침해 사고가 일어난 듯한 정황이 있으나 테무 측에서 이를 강력히 부인했다고 한다. 이 사건은 한 익명의 해커(smokint

www.boannews.com

 

  • 사건 개요
    • 익명의 해커가 다크웹 브리치포럼즈(BreachForums)에 테무 고객 8700만 명의 개인정보를 판매한다는 글을 올리면서 시작된 소문
    • 해커는 일부 샘플을 업로드하며, 테무 고객 정보를 판매한다고 주장
    • 테무(Temu) 는 개인정보 유출 의혹을 강력히 부인
    • 테무 측은 샘플 데이터를 검토한 후, 자사 데이터와 일치하지 않는다며 의혹을 부인
  • 테무의 대응
    • 테무는 데이터 침해가 없었음을 확신하며, 소문가짜뉴스로 규정
    • 내부 데이터 검토를 통해 해커가 주장한 데이터와 불일치를 발견, 이를 근거로 침해 사실을 부인
  • 핵심 문제와 고려 사항
    • 고객 신뢰 회복을 위해 테무는 지속적인 보안 조치 개선데이터 보호 전략 강화가 필요
    • 중국 기업에 대한 국제적 신뢰 문제도 중요한 요소로, 글로벌 시장에서 프라이버시 및 보안 관련 의혹이 발생할 경우 신속하고 투명한 대응이 중요
    • 테무의 사례는 온라인 쇼핑몰개인정보 보호 의무를 다하지 않을 경우 발생할 수 있는 신뢰 문제를 시사
  • 시사점
    • 데이터 유출 의혹이 사실이 아닐 가능성도 있지만, 기업이 신속한 대응투명한 정보 공개로 의혹을 불식시키는 것이 중요
    • 사이버 위협에 대한 정기적인 모니터링침해사고 대응 체계가 철저히 준비되어 있어야 함
    • 고객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보안 강화 조치내부 보안 프로토콜에 대한 점검 필요
    • 테무는 프라이버시 및 데이터 보호와 관련해 공신력 있는 기관의 검증을 받을 필요가 있음